제주도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이 3월 19일부터 4월 19일까지 중소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2021년 공공조달 상생협력 지원 참여기업 모집(1차)’ 공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도에 따르면 이번 공고는 중소기업이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해 생산하는 중소기업 제품(상생협력제품)을 공공기관에 직접 납품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기업 및 중소기업간 상생협력 지원제도는 중소기업 역량 강화, 소재부품기업 판로지원, 기술 품목 융합 등으로 국내 생산 제품 공공구매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상생협력제품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입찰에서 계약이행능력심사 입찰 가점 부여, 역량강화과제의 참여 우수기업에는 종합심사낙찰제 등에 입찰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대상은 주관기업(상생협력 제품을 생산해 공공기관에 납품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또는 단체)과 협력기업(상생협력제품의 개발 또는 생산을 지원하거나 공공기관 납품에 일부를 참여하고자 하는 대기업 또는 중소기업)이며 신청 전에 기업 간 상생협약을 체결해야 한다. 

신청기업이 제시한 과제는 대면평가-현장평가-심의위원회 등 총 3단계에 걸쳐 평가가 진행되며,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주관기업이 공공기관과 직접 조달계약 또는 입찰에 참여하고 협력기업은 계약의 일부를 협력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2020년에는 전국단위 101개 제품이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두배에 달하는 200개 제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타 기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공공구매종합정보망 누리집(https://www.smpp.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