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sns담당 초청 팸투어 및 서귀포시 영상 크리에이터팀 활동 병행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제주4‧3특별법 개정과 더불어 제73주년 추념식을 맞이해 제주도민의 恨과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한 4‧3전국화사업을 본격 가동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국내 11개 자매(우호, 네트워크)도시의 공보실 sns담당 실무자 또는 자매도시에서 위촉한 유튜버를 초청한 가운데 오는 4월 15일부터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제주 4‧3 바로 알기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팸투어와는 별개로 시에서 운영하는 영상-크리에이터팀과 sns서포터즈도 제주 4‧3 바로 알기 현장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이들은 제주 전역의 4‧3 유적지 탐방과 유족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sns(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로 제작해 소속 지자체의 소통채널은 물론, 인터넷을 통해 소개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와 시각에서의 유튜버들이 제작된 4‧3 영상과 사진 기록물이 기대된다”라면서 “이를 계기로 화해와 상생으로 과거사의 아픔을 치유하고, 평화와 인권의 시대로 나아가는 한편, 제주4‧3의 가치와 정신을 전국에 바로 알려 나가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 1월부터 오는 6월까지 제주 4‧3 희생자 및 유족 추가 신고 기간을 설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2일까지 634건 2588명이 접수됐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