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서귀포의료원에 설치 운영

▲ 서귀포시와 서귀포의료원은 29일 오후 2시 서귀포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서귀포시와 서귀포의료원은 29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와 서귀포의료원(원장 박현수)은 29일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귀포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서귀포의료원(구, 건강증진센터)에 설치돼 운영될 예정이며, 4월 중에는 만 75세 어르신을 시작으로 mRNA(핵산-화이자)접종을 시작한다.

업무내용을 보면 시는 예방접종센터의 예산과 행정업무 등을 총괄하고 서귀포의료원에서는 예방접종센터 운영에 따른 의료인(의사, 간호사 등) 인력 및 운영 지원을 하게 된다.

또한, 2분기부터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 및 노인 주·야간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진행된다.

이에 시는 현재 시청 노인시설 담당 부서 및 읍·면·동에서 접종 동의 여부를 조사 중이며, 오는 4월 6일까지 등록을 완료해 백신 공급물량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할 방침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한 접종을 위해 지역사회 상호 협력을 통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하겠다”며 일정별 접종 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접종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