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매월 걷기 행사 운영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줄어든 시민들을 위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우리 동네 걷기 원정대를 모집해 매주, 매월 걷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서부보건소 주차장에 집결해 모슬포 운진항 방파제까지 1시간 동안 걸어 정기적으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첫 째, 셋 째 토요일 오전 9시부터 11시에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해 개설된 챌린지에 있는 32km의 걷기 코스를 4코스로 나눠 지역 주민과 함께 걷고 챌린지 참여를 통해 걷기 코스 85%를 달성하면 걷기 관련 홍보물품(스포츠 타월)을 제공해 걷기에 대한 동기부여를 줄 계획이다.

참가자는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워크온’을 검색 후 설치하고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걷기는 최고의 보약’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소규모 걷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운동법으로 대정, 안덕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느끼고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해 주변 쓰레기를 줍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우리 동네 걷기 원정대’ 프로그램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064-760-6221, 62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