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청소년, 어린이, 제주문학 4개 부문 선정 예정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은 오는 17일에 '올해의 책'을 선정해 발표하는 선포식을 개최한다. 

올해의 책 선포식 행사에선 올해의 책 낭독 공연, 독서(공감)릴레이 첫 주자 도서 전달식, 올해의 책 작가 북 콘서트 등이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우당도서관 소강당에서 소규모로 개최되며,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온라인 중계는 유튜브 '제주독서대전1' 채널을 통해 방영된다.

또한 ▲책으로 너와 나를 잇다(독서릴레이) ▲올해의 책 줄게! 헌 책 다오! ▲어린이 방학교실 ▲시민 추천 북 릴레이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부대행사로 마련된다.

행사가 끝난 후에도 JIBS방송, 우당도서관 유튜브 채널, '책 섬, 제주' 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에서 다시보기를 통해 선포식을 시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마련하겠다"면서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해 범시민 독서문화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