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 가정의 유·청소년 및 장애인 대상...월 8만원 수강료 지원

제주시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의 가맹시설(헬스, 태권도, 요가 등 체육시설)을 연중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포츠 참여기회 확대 및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이뤄지며, 취약계층 가정의 유·청소년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월 8만 원의 수강료를 지원한다.

비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선정 시설은 현재(4.15.기준) 183개소로, 가맹시설 신청자격은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시설 중 월 단위로 스포츠강좌를 제공하는 시설로서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svoucher.kspo.or.kr)에서 시설 회원가입 후, 시설등록 및 웹가맹점을 신청하면 된다.

또한, 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선정 시설은 현재 23개소로, 장애인스포츠강좌 가맹시설 신청자격은 「체육시설의 설치ㆍ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체육시설 중 장애인 강좌 개설이 가능한 체육시설 등이다.

장애인스포츠지도사, 특수체육·장애인체육 등 전공자, 장애인체육지도 경력자, 생활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및 체육지도 경력자 등의 인력이 배치돼 있어야 한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에서 비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시설 등록방법과 동일하게 신청하면 된다.

이에 제주시는 “앞으로도 신규 강좌시설 확보를 통해 이용자 선택권 및 접근 편의성을 제고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관내 체육시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