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1주간 교육‧체험 이벤트 진행
개관 7주년 기념 4월 27일 슈퍼문 특별관측 행사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관장 문영호, JAM)에서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JAM있는 과학주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과학의 날인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태양과 달을 만나러, JAM으로!’라는 주제로 슈퍼문 관측을 포함한 다양한 교육‧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교육‧체험 이벤트는 총 4개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내에서 이뤄지는 교육 이벤트와 도내 유일의 이동천문대인 ‘별보카’에서 이뤄지는 천문관측 체험 이벤트로 이뤄진다.

또한, 박물관 전시장 내에서 ‘QR코드 보물찾기’와 1층 상설체험장에서 ‘추억의 뽑기! 당신의 태양계는?’ 이벤트가 실시되며, 별보카에서는 오후 3시부터 한 시간 동안 태양관측 체험 ‘낮에 보는 별’이 진행된다.

특히, 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4월 최대 천문현상인 슈퍼문 관측 이벤트 ‘나이트 라이브 쇼 “달로 와요”’가 박물관 정문 앞 야외 광장에서 개최된다. 관측 행사 시작 전후로 100여 기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쇼도 함께 이뤄진다.

본 이벤트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사전 신청자(100명 내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정부 및 지자체의 코로나19 대응 단계와 기상 상황 등에 따라 취소될 수 있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JAM 홈페이지(www.jdc-j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JAM 있는 과학주간 중 주말인 4월 24일 및 25일에는 개관 7주년을 기념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특별 행사도 진행된다.

가족 캐리커쳐, 마음 힐링 캘리그라피, 풍선아트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가 진행되며, 슈퍼문 관측 이벤트와 연계한 보름달 한지등 만들기 체험 행사도 실시될 예정이다.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JAM있는 과학주간’ 운영 포스터. ©Newsjeju
▲ 제주항공우주박물관, ‘JAM있는 과학주간’ 운영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