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대학교 소속 레슬링선수부 6명이 잇따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제주국제대학교 레슬링선수부 관련 확진자는 총 7명으로 늘었다. 

이들 6명의 확진자(725~730번)는 모두 719번 확진자 ㄱ씨의 접촉자로 파악됐다. 이들은 제주국제대학교 소속 레슬링선수부로 ㄱ씨를 포함해 총 18명이 합숙 훈련 중이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ㄱ씨가 지난 3일 최종 확진된 직후 합숙 훈련을 했던 17명이 접촉자로 분류됐으며, 이날 오후 9시경 제주보건소에서 숙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받았고 그 결과 6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725번 확진자는 현재 기침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나머지 5명의 확진자는 무증상으로 파악됐다. 이들과 합숙 훈련을 진행했던 나머지 11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고 현재 격리에 들어간 상태다. 

제주도는 레슬링의 특성상 접촉 강도가 강하고 감염의 위험성이 큰 만큼 이들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제주도는 이들 확진자들의 진술을 확보하고 신용카드 사용 내역 파악, 제주안심코드 등 출입자 명부 확인, 현장 CCTV 분석 등을 통해 이동 동선과 접촉자를 확인하고 있으며, 동선과 접촉자가 확인되는 대로 방역조치할 방침이다. 

한편 4일 오후 5시 기준 이날 하루 동안 10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집계됐다. 오후 5시 기준이기에 이후 확진자는 더 늘어날 수 있다. 하루 동안 확진자가 10명 이상 발생한 것은 지난 1월 3일(10명) 이후 4개월여만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