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공청회 개최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 공청회 개최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5.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대표 김장영 교육의원)는 오는 11일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 개정을 위한 도민의견 수렴 공청회를 개최한다.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조례 개정에 앞서 제주도교육청의 제주어교육 활성화와 관련해 제주어교육에 대한 추진 상황을 전반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019년부터 제주도교육청이 추진해 온 제주이해교육과정 중 ‘제주의 말과 글’ 영역에서 제주어 교육 추진 방안에 대해서 관련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 활성화 방안을 조례 개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번 공청회엔 김장영 의원과 제주교육발전연구회 간사를 맡고 있는 송창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외도·이호·도두동),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양창용 교수, 제주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용관 과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 김순자 센터장, 사단법인 제주어보전회 이종실 이사장, 세화중학교 송시태 교장, 제주CBS 보도제작국 김대휘 국장, 제주자연사박물관 김완병 학예연구사 등이 참석한다.

양창용 교수가 제주도교육청의 학교교육과정과 제주이해교육과정의 적용 활성화 방안을 발제하며, 송창권 의원이 좌장을 맡아 공청회를 진행한다.

송창권 의원은 "지난 2015년에 제주어교육 활성화 조례가 제정 시행된 이후 제주도교육청의 제주어 교육성과를 진단하고, 이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자 이번 공청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