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도서관, 23일과 30일에 북토크 운영

탐라도서관(관장 고영범)은 오는 5월 23일과 30일에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으로 5월에 시행될 예정인 프로그램 ‘독립출판물이 뭐예요?’ 북토크를 운영한다.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은 도서관 특화 분야를 선정해 전문화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유도하고자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최하는 공모사업이다. 이 사업에서 탐라도서관은 2년 연속 선정돼, ‘제주독립출판 : 나를 닮은 책’을 주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5월 프로그램 주제로 정한 ‘독립출판물이 뭐예요?’ 북토크는 독립출판의 이해와 확장하는 콘텐츠 영역을 살펴보기 위해 마련됐다.

23일 오후 3시에는 스토리지북앤필름 강영규 대표가 ‘하루, 독립출판’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며, 30일 오후 3시에는 더쿠 편집장이 ‘더쿠의 출판 기획, 덕질이 책 한권이 되기까지’를 주제로 독립출판 제작 과정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ZOOM)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오는 5월 20일까지 공공도서관 홈페이지(www.jeju.go.kr/lib)에서 프로그램별 50명씩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 탐라도서관에서 마련한 '독립출판이 뭐에요?' 북토크 강연회 안내 포스터. ©Newsjeju
▲ 탐라도서관에서 마련한 '독립출판이 뭐에요?' 북토크 강연회 안내 포스터. ©Newsjeju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