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에서는 도내·외 6세에서 13세 사이 어린이를 대상으로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제8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을 개최한다.

본 행사는 비대면 공모전 행사로 개최되며, 참여할 어린이들은 ‘감귤의 모든 것’을 주제로 동시와 그림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동시 짓기의 경우 200자 원고지, 그림그리기는 8절 도화지 규격으로 오는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감귤박물관 매표소에서 방문접수를 받고, 6월 11일에 지역문학가 및 예술가들의 심사를 거쳐 부문 별 10점씩 총 20점의 우수작품을 선발한다.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에 참여하는 가족은 접수기간 내 박물관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감귤박물관 소원나무체험 및 진피향주머니체험 등 소소한 체험프로그램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본 행사의 수상 작품은 감귤박물관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입상한 어린이들은 6월 중 지역 문학가 및 예술가와 함께 동시짓기와 그림그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진 동시, 예쁜 그림의 비밀을 찾아라’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0점의 수상작품은 7월 중에 감귤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내용은 감귤박물관 홈페이지(https://culture.seogwipo.go.kr/citr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