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에픽하이 타블로. (사진=아워즈 제공) 2021.05.3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그룹 '에픽하이(EPIK HIGH)'의 멤버 타블로가 미국드라마 제작자로 변신한다.

에픽하이 소속사 아워즈는 31일 "타블로가 최근 미국 아마존 스튜디오와 계약을 맺고 미국드라마 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타블로는 전세계 최대 OTT 제작사 아마존 스튜디오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의 제작자 스쿠터 브라운(Scooter Braun)과 함께 드라마 '네온 머신(Neon Machine)' 총 제작자로 참여한다.

'네온 머신'은 타블로의 인생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으로, 한 뮤지션의 인생을 다루고 있다. 타블로는 미국 HBO에서 방영된 드라마 'Barry', 'Girls' 등을 집필했던 에미 수상 작가 제이슨 킴(Jason Kim)과 함께 2년 동안 작품을 준비했다는 전언이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타블로의 미국드라마 제작 참여를 보도한 미국 데드라인. (사진=아워즈 제공) 2021.05.31. photo@newsis.com

타블로가 제작에 참여한 드라마 '네온 머신' 관련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에픽하이는 지난 1월 발매한 정규 10집 '에픽하이 이즈 히어 상(Epik High Is Here 上)'으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TOP10에 진입한 바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축제로 꼽히는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도 국내 뮤지션으로 유일하게 두 차례나 초청됐다.

<뉴시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