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 지원 서비스 신청, 온라인으로
임신·출산 지원 서비스 신청, 온라인으로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6.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24(www.gov.kr) 신청
택배 서비스 신청도 가능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오재복)는 임신·출산 지원사업을 온라인으로 신청, 집에서 간편하게 택배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보건소를 방문해야만 신청이 가능했던 엽산제 및 철분제, 표준모자보건 수첩, 난임부부 시술비 및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고위험 임산부의료비 지원사업 등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해지고, 택배 비용을 본인이 부담하면 집에서 택배 수령도 가능해진다.

온라인 신청은 정부24(www.gov.kr) 홈페이지 및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가구의 소득 기준에 따라 출생 후 24시간 이내 신생아 중환자실(NICU)에 입원한 미숙아와 선천성이상아에게 최대 1000만 원, 19대 고위험 임신 질환 진단을 받고 입원 치료를 받은 산모에게는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됨은 물론, 신생아 난청검사 및 보청기 지원,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 등 다양한 의료비가 지원된다.

또한, 만 19세 이하 청소년 산모에 대해서는 소득·재산에 상관없이 임신 1회당 120만 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고위험군인 임산부가 온라인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임신 지원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임신·출산·양육 지원사업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