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제76회 구강건강 보건의 날을 맞아 6월 한 달 간 구강 건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Newsjeju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제76회 구강건강 보건의 날을 맞아 6월 한 달 간 구강 건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Newsjeju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제76회 구강건강 보건의 날을 맞아 6월 한 달 간 구강 건강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구강의 날은 6살에 9개의 영구치가 나온다는 의미에서 6월 9일로 정해져 있다.

이번 구강보건의 날 슬로건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로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지역주민 대상으로 서부보건소 내 개인별 홍보관, 하모체육공원, 지역학교 학생대상 소식지 배부, 지역상가 1대1 방문홍보, 건강한 직장 구강 생활터 만들기 , 수국 꽃 길 자원 헌혈문화 확산 연계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캠페인에서는 구강건강관리 및 구강질환 예방관련 리플릿 배부를 통한 치주병 예방과 스케일링의 필요성 홍보, 점심식사 후 양치질의 중요성,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안내, 1대1 개인별 상담, 불소용액을 배부 등 비대면과 1대1 최소 면담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구강보건의 날을 홍보하기 위해 카카오채널, 네이버밴드 등 SNS 활용 구강일반 상식과 구강관리 예방자료 동영상등을 제공하고 있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전개로 주민들이 구강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건강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