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25일까지 환경자원총량 인식조사
제주, 25일까지 환경자원총량 인식조사
  • 박길홍 기자
  • 승인 2021.06.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의 자연환경 보전과 개발, 보전지역 총량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조사하는 '환경자원총량 유지관리 계획 수립 인식조사'가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환경자원총량제는 개발사업으로 인해 환경이 훼손되는 만큼 보상의 개념으로 훼손된 다른 토지를 복원토록 해 환경자원총량을 유지하는 제도이다.

이번 인식조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행정시 홈페이지(http://jeju.go.kr) 및 모바일 설문지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조사가 진행된다.

제주도는 제주대학교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도민, 관광객, 도외 일반인 등 약 500명을 대상으로 지역별, 나이별로 그룹화한 후 층화표본추출방식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조사내용은 △보전과 개발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현황 조사 △보전과 개발에 대해 원인분석을 위한 조사 △보전지역 총량(%) 및 신규제도(환경자원총량제)의 주민인식 파악을 위한 조사 등 3개 분야·15개 문항이다. 

제주도는 인식조사를 마치면 결과 분석을 통해 인식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자원 총량 유지관리계획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인식조사를 통해 제주도 환경자원총량제 도입 전 환경과 개발에 대한 주민인식을 파악해 도민 의견을 수렴하고 목표총량 수준을 설정하는 기초자료로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