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8일까지 장애인 및 상이등급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기기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정보 활용을 용이하게 해주는 보조기기 및 특수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에는 보급 품목 116종 가운데 총 70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보급 품목으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낭독소프트웨어(SW), 독서확대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60종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특수마우스, 터치모니터 등 24종 △청각·언어 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음성증폭기, 언어훈련소프트웨어(SW) 등 32종이다.

일반 장애인의 경우 제품가격의 80%,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90%의 금액을 지원한다. 보급 희망자는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홈페이지(www.at4u.or.kr)를 통해 신청하거나, 각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제주도청 정보정책과에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오는 7월 16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