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어선 90척 낚시객 안전 및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에 총력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관내 낚시어선 90척을 대상으로 집중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과 여름철을 맞아 낚시어선 안전 및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추진된다.

또한, 서귀포시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낚시어선과 낚시객이 많은 서귀포항, 법환항, 보목항 등 주요 항포구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점검사항은 낚시어선 안전운항 준수여부와 안전장비 비치, 승선자 명부 작성, 구명조끼 착용여부 등이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낚시어선 영업 시 소독제 비치, 승선전 발열체크 및 호흡기 증상시 승선 거부, 선상 내 마스크 착용, 낚시객간 1-2m 이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를 권고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토록 하고, 코로나19 감염 위험 요소가 확인될 경우 선제적인 대체방안을 강구해 코로나19 확산을 조기에 차단할 계획이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낚시어선 사고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속적인 낚시어선 안전점검 및 행정지도를 적극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