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큰 관심속에 마무리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큰 관심속에 마무리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6.1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부 최우수-법환초 4학년 김근호 학생 '임금님 드시던 감귤'
동시부 최우수-동홍초 1학년 이윤찬 학생 '귤 나라' 작품 선정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제8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 공모전이 큰 관심속에서 마무리됐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9일까지 비대면으로 개최해 그림 261점, 동시 62점 총 323점으로 많은 작품이 접수되는 호응을 보였다.

수상작품은 그림부 35점, 동시부 13점이다.

그림부 최우수에는 법환초등학교 4학년 김근호 학생의 ‘임금님 드시던 감귤’작품과 동시부 최우수에는 동홍초등학교 1학년 이윤찬 학생의 ‘귤 나라’작품이 선정됐다.

한편, 시에서는 입상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6월 중 지역 문학가와 예술가와 함께 동시짓기와 그림 그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멋진 동시, 예쁜 그림의 비밀을 찾아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아울러 수상작은 7월 중에 감귤박물관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제8회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의 수상 명단은 감귤박물관 홈페이지(https://culture.seogwipo.go.kr/citru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향후 감귤박물관 어린이 문예대회를 더욱 내실 있고 풍성한 행사로 키워 제주감귤에 대한 교육적 문화적 홍보에서도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그림부 최우수 - 법환초등학교 4학년 1반 김근호 '임금님 드시던 감귤'. ©Newsjeju
▲ 그림부 최우수 - 법환초등학교 4학년 1반 김근호 '임금님 드시던 감귤'. ©Newsjej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