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최수종, 제주도 홍보대사에 위촉
배우 최수종, 제주도 홍보대사에 위촉
  • 박길홍 기자
  • 승인 2021.07.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는 9일 오후 5시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최수종 씨를 제주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Newsjeju
▲ 제주도는 9일 오후 5시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최수종 씨를 제주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Newsjeju

배우 최수종 씨가 제주도 홍보대사에 위촉됨에 따라 앞으로 제주지역 문화축제 및 관광 홍보 등 제주도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제주도는 9일 오후 5시 제주도청 서울본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대사 위촉식’을 열고 최수종 씨를 제주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이날 최수종 씨에게 위촉패를 전달하고, 향후 홍보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최수종 씨는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청정제주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홍보대사로 일하게 되어 진심으로 영광"이라며 "이름만 홍보대사가 아니라 진짜 열심히 일하는 홍보대사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수종 씨는 서울 출신으로 1987년 드라마 ‘사랑이 꽃피는 나무’를 통해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아들과 딸(1992), 태조왕건(2000), 대조영(2006), 하나뿐인 내 편(2018) 등 다양한 작품 출연으로 각종 방송사에서 연기대상 등 수많은 상을 휩쓸었다.

이외에도 국립중앙박물관(2008), 서울특별시(2008), 공명선거(2010),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2013년)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하기도 했다.

특히 제주에서 리마인드웨딩(2013) 행사 진행, 2016년에는 제주지방경찰청 명예 경찰관과 제주 해바라기센터 홍보대사로 위촉돼 여성·아동을 위한 성폭력 피해 예방 활동을 전개하는 등 공인으로서 모범적인 자세를 보여 많은 도민의 사랑을 받았다.

제주도는 "평소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 정신을 실천해 온 최수종 씨의 밝은 이미지가 청정 제주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홍보대사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