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해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진행할 수 있는 주민공모가 추진된다.

서귀포시와 업무 협약을 맺고 역량강화사업을 일괄 시행하고 있는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박진희)는 ‘2021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지난 12일에 공고하고 오는 3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의 ‘주민공모사업’은 지난 상반기 주민공모사업과 달리 일반공모와 주제공모 분야로 나눠 추진되며, 주제공모에서 주민의 범위를 서귀포시민으로 확대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에는 최대 1000만 원씩의 예산이 지원된다.

주제 공모사업은 센터에서 제시한 주제에 맞춰 추진되고 월평마을의 공간 , 자원을 활용한 사업을 통해 마을의 정주환경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됐다.

마을의 환경과 주거지역 경관개선, 생활환경 개선, 마을 자원을 활용한 예술 활동 지원 등 기타 월평마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들이 포함된다. 

또한, 일반 공모는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월평마을의 공동체형성과 성장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환경개선, 경제 활성화, 기타 도시재생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을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주제공모인 경우 서귀포시민 또는 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이며, 일반공모는 월평마을 주민 또는 마을에서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이다.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홈페이지(wpuc.kr)에 공지돼 있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거나 이메일(wpurc0611@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주제공모에서 주민의 범위를 모든 시민으로 넓힌 것은 월평마을을 보다 더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참여 주체들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다.

▲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포스터. ©Newsjeju
▲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