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주소지 관계없이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송순오)는 만65세(1956년생)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폐렴구균은 폐렴의 주요 원인이 되는 균으로, 초기에는 감기정도의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고령자나 심장병, 당뇨병을 가진 만성질환자가 감염될 경우 치명률이 60-80%까지 증가돼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금년도 대상자는 물론, 아직 접종을 완료하지 못한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소지 관계없이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보건소 및 서귀포시 동부 관내 위탁의료기관 9개소에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단,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한 어르신의 경우 동시접종을 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는 만큼, 코로나 백신 접종 또는 예정일 전‧후로 최소 14일의 접종 간격을 유지해야 한다.

아울러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후 15~30분간 접종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 여부를 관찰해야 하고 접종 당일 샤워 및 지나친 음주‧운동은 금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064-760-6182, 6135)에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