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협약 체결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협약 체결
  • 박가영 기자
  • 승인 2021.07.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노인보호전문기관'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협약
▲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 서귀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ewsjeju

서귀포보건소(소장 정인보)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배황진)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로 서귀포보건소치매안심센터와 서귀포시 노인보호전문기관은 치매 인프라와 치매파트너 협력을 구축하고 유기적인 업무협조, 치매전문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협력 등 적극적인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에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사업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사회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서는 사업으로, 기업, 기관, 학교, 도서관 등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현재 서귀포시 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 된 곳은 서귀포시 노인복지관, 효돈중학교, 행복드림비전센터, 서귀포시 종합사회복지관과 이번에 신규 체결된 서귀포시노인보호전문기관을 포함해 5곳이다.

치매극복선도단체는 전 구성원이 대면 또는 비대면 치매파트너교육을 받고 일상생활에서 치매환자 배려하기, 치매인식개선 정보 전달하기 등 지역에서 다양한 치매극복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