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고용호 의원 기자회견문
[전문] 고용호 의원 기자회견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7.23 11: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호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산읍).
▲ 고용호 제주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산읍).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성산읍민 여러분
참석해주신 기자 여러분,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오늘 제가 기자회견을 자청한 것은 해당 지역주민들에게 저의 메시지를 전하고, 성산주민 자기결정권을 박탈하려는 국회의원들에게 경고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제주도 국회의원 3인은 기존 공항 확충과 정석비행장 활용에 대한 모색을 당장 멈추라.
지금까지 6년 동안의 제주 제2공항 예정지에 대한 검증이 끝나기도 전에 지역주민들의 갈등을 더욱 유발하고 있다. 더 이상의 논란은 멈춰야 한다.
그래서 제주 국회의원 3인은 당장 모든 검증에 대한 것을 멈추고, 해당 부서 국토부가 자유롭고 정확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난 6년 동안 성산읍지역주민은 국책사업이라는 이유만으로 토지거래 허가제, 개발행위 허가 제한지역으로 묶이면서 과도하게 재산권 행사에 대한 제약을 받았고, 6년간 찬성·반대에 주민들의 갈등이 이루 말할 수가 없었다.
이런 모든 것을 지역구 의원으로서 감내하며 지내왔다.

개발행위 제한으로 인해 해당 지역주민들은 비가 오면 비 새는 곳을 수리해야 하는지, 비닐하우스가 터졌으면 하우스를 수리해야 하는지 조차 누구에게 물어도 대답해주지 않아 가슴 속이 시커멓게 멍 들면서도 제주도와 국회의원, 그리고 정부를 믿고 지금까지 기다렸다.

그러나 환경부의 반려라는 결정이 나오자마자 마치 기다렸다는 듯이 제주도 국회의원 3인은 6년이란 긴 세월을 참고 견뎌온 성산주민의 갈등과 고통을 뒤로한 채 제주지역 미래를 저버리고 본인들의 표를 의식하는 모습을 더 이상 두고 볼 수가 없다.

제2공항 해당 지역구 의원으로써 강력하게 경고한다.

1. 제주도 국회의원 3인은 기존 공항 확장이나 정석비행장 활용 방안에 대한 모색을 하기 전에 제주 제2공항 해당지역 주민에게 먼저 사과부터 해라.

2. 제주 국회의원 3인은 제주 제2공항 정부 결정에 관여하지 말라.

3. 제주 국회의원 3인은 지금 당장 성산지역 지역경제 피해와 주민들의 갈등에 골을 어떻게 메워야 할지부터 대안을 마련하고 제시하라.

4. 그리고 성산지역 주민들은 자기결정권을 포기하지 말고 두 눈을 크게 뜨고 앞을 쳐다 보고 자기결정권을 지키고 관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그 누구도 더 이상 지역주민들의 갈등을 조장하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그들을 막고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다.

2021년 7월 23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고용호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성난투기꾼 2021-07-25 11:04:49 IP 118.235
제주도는 망했다. 2공항 안되니 싸게 묵을려고 육지하이에나들이 덤비기시작한다. 2공항 안되어 제값 몬받고 싸게 싸게 넘겨질듯..
이게 제주민들이 땅값오르니 배아파서 빨갱이 민주당찍어 제2공항 포기한 결과임.
이제 땅값이 곤두박질치면서 2010년 중국인 들어기전으로 회귀하며 땅값 떨어지고..맹꽁이 모시며 농사짓고 소음없는 바닷가서 갈치잡아 열심히 사세요. 서울집값은 수십억하는데 제주 한경면 집값은 돼지우리도 아니고 0원??? 민주당아! 너거 어떻게 책임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