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소기업 미래, 이들이 이끈다
제주 중소기업 미래, 이들이 이끈다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07.2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주본부, 미래전략포럼 및 제주 중소기업인대회 열어
제주지역 모범 중소기업인 10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및 조달청장상 등 수상
▲ 지난 22일 진행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수상한 이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Newsjeju
▲ 지난 22일 진행된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수상한 이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Newsjeju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본부(회장 성상훈)가 지난 22일 제주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 중소기업 미래전략포럼과 제주 중소기업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미래전략포럼은 '코로나 이후 제주 중소기업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제주지역 산업구조와 고용 현황을 진단하고, 코로나 이후의 지역산업 위기극복과 일자리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산업연구원의 이두희 지역정책실장의 발제 이후 제주대학교 경제학과 강기춘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진행했다.

토론회 패널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과 제주연구원 고태호 센터장, 중소벤처기업연구원 김상신 연구위원이 참석해 지정토론을 벌였다. 또한 제주도 내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들과 中企단체 대표, 中企지원 유관기관장 등 産·學·硏 전문가 40여 명도 참석해 활발한 논의를 벌였다.

포럼이 끝난 후엔 지역경제에 중요한 기여를 한 제주 중소기업인의 노고를 치하하는 '제주 중소기업인대회'가 마련됐다.

현길호 위원장과 성상훈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중소기업회장, 박경석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장이 참석해 모범 중소기업인 10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주)대은(대표이사 송기택). 이철송 연구소장(오른쪽)이 대리 수상했다. ©Newsjeju
▲ 제주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주)대은(대표이사 송기택). 이철송 연구소장(오른쪽)이 대리 수상했다. ©Newsjeju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에는 (주)대은의 송기택 대표이사, (주)한송산업 김수남 대표이사, 세웅건업 전영도 대표, 제주도수퍼마켓협동조합 김상현 영업팀장, 제주신용보증재단 안남경 차장 등 5명이 수상했다.

조달청장상에는 (주)제주레미콘의 고성호 대표이사가, 중소기업중앙회장상에는 농업회사법인 유진팡(주)의 김순일 대표이사와 더로터스(주) 오유진 대표이사, 대은주유소 김은홍 대표, (재)제주테크노파크 김지용 선임연구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길호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중소기업이 살아야 제주가 살고 도민들이 살 수 있다"면서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육성으로 변화에 대한 적응력을 향상하고 서로 협력하면서 실마리를 풀어나간다면 제주경제에 시너지효과를 일으켜 모두가 행복한 제주사회가 조성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성상훈 중소기업중앙회 제주지역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어려웠던 제주경제를 진단하고 제주 중소기업의 발전에 대해 각계 전문가가 모여 토론하고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께 감사와 축하의 말을 드리며, 앞으로도 제주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에 이바지한 유공자를 계속하여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