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27일, 제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JDC 꿈꾸는 장학생’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JDC 꿈꾸는 장학생’ 사업은 JDC가 기획·지원하고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오홍식, 대한적십자사)가 운영하는 방식으로 공동 추진한다.

‘JDC 꿈꾸는 장학생’은 올해 3년째로 학업·예술·체육 등 분야에서 잠재력 있는 제주 지역 우수 청소년들이 사회·경제적 등의 이유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또한, ‘JDC 꿈꾸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18명의 학생들은 1년 간 전문교육과 훈련, 경기 출전 등에 필요한 재능개발비용을 인당 400만 원씩 지원받고 지속적으로 관리 받게 된다.

JDC는 ▲제주 사회적 배려계층 학생 대상 장학사업 ‘JDC 꿈꾸는 장학생’을 비롯해 ▲제주 17개 중고등학교 대상 창의·융합형 미래인재 양성 진로탐색 ‘JDC 꿈꾸는 학교’ ▲제주 특성화고 학생 대상 리더십·취업 역량 강화 ‘JDC 취업 디딤돌 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독서문화 활성화 ‘JDC 책가득 꿈가득’을 추진해 왔다.

이와 같은 교육 기부 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대한민국 교육 기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