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과 관련해 정석비행장의 활용방안에 대한 첫 공개토론회가 열린다.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갑)과 오영훈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을)은 '제주지역 공항인프라 확충 및 갈등해소 해법 모색 토론회'를 공동주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29일(목) 오후2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제주지역의 항공수요 및 정책분야 검토라는 주제로 한양대학교 교통물류학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며, 국토연구원 연구위원으로 오랫동안 몸담았던 유재영 교수가 첫 번째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유 교수는 현 제주국제공항의 운영 및 이용현황을 살펴보고, 그간 논의됐던 인프라 확충방안들을 살펴보는 한편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공항으로 혁신하기 위한 가능한 대안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주제발표는 정석비행장에 대한 공항기술분야 검토라는 주제로, 인천공항공사건설 자문위원이며 전 한국도로학회장을 역임한 김한용 박사가 맡았다.

이번 주제발표에서는 정석비행장 활용의 걸림돌로 지적됐던 안개‧공역겹침‧돌풍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한 기술적 검토와 극복방안 등이 제시될 예정이다. 또 환경훼손을 최소화하면서 제주공항의 혼잡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도 동시에 제안될 것으로 보인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토론자 및 행사요원을 포함 총 49명으로 입장이 제한된다. 토론회는 유튜브 채널 '오영훈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