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예래동을 위한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마련
안전한 예래동을 위한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 마련
  • 뉴스제주
  • 승인 2021.07.29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강연실)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주 수요일을 ‘자율 방역소독의 날’로 지정· 지역주민 20여명 및 5개 마을회와 자생단체가 참여하여 마을회관(복지회관)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 방역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예래동(동장 강연실)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전파를 차단하여 안전한 예래동을 만들기 위해 코로나19 특별방역 대책을 수립했다.

동주민센터, 관내 마을회관(복지회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특별방역기간(2021.7.26.~8.8.)을 운영키로 하고, 전문 방역업체 의뢰 및 민간 자생단체와 협력하여 합동 방역을 실시했다.

특히, 매주 수요일을 ‘자율 방역소독의 날’로 운영하여 관내 5개 마을회와 자생단체가 협력하여 마을회관 및 관내 다중이용시설물을 자체적으로 소독 실시한다.

또한, 마을방송을 통해 ‘자율 방역소독의 날’ 운영 사항을 주민들에게 알림으로써 각 가정, 상가에서 1일 3회 이상 환기 및 소독 실시 할 것을 독려하고 개인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강연실 예래동장은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세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코로나19를 극복하여 일상을 되찾을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