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남원읍 강민정

무더운 여름이 지속되고 있다. 제주에는 열대야가 25일이나 나타나는 밤낮 없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8월에는 습도가 높아지면서 본격적인 무더위에 돌입할 전망으로 폭염 장기화에 따른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서 여름철 대비가 상대적으로 취약할 수 있는 저소득층 등에 꼭 필요한 바우처가 있다. 바로 에너지바우처다.

에너지바우처는 에너지 이용에 소외되기 쉬운 계층을 위해 냉난방 등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급여 또는 의료급여 수급자이면서 본인 또는 세대원이 노인, 영유아, 장애인, 임산부, 중증질환자, 희귀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정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다.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원되며 1인가구는 96,500원, 2인가구는 136,500원, 3인가구는 170.500원, 4인가구 이상은 191,000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름 바우처는 7월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기요금이 자동 차감되고 겨울 바우처는 10월5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실물카드와 자동요금차감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여름바우처의 잔액을 겨울바우처로 활용할 수 있고 월별 지원금액이 아닌 총액을 지원하므로 신청기간 내에만 신청하면 전액을 받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올해 7년차가 되는 사업으로 꾸준히 어려운 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지원 대상에 해당하면서도 혜택을 못 받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지원대상자에 해당한다면 바로 신분증과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기 바란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