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 이용의 효율화 제고 및 방목생태축산농장 확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초지의 활용 가능성 제고 및 방목생태축산농장 확대를 위해 미이용 초지 현황을 지난 17일 방목생태축산 홈페이지(https://eco-pasture.kr)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조사료 재배 및 가축방목을 희망하는 농가가 보다 쉽게 방목생태축산에 진입 할 수 있도록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초지 이용실태를 조사해 초지로 이용이 안되는 미이용 초지 323필지‧445ha를 확인했다.

방목생태축산농장은 유휴 산지‧농지‧기타토지에 초지를 조성해 방목과 조사료 자급 등으로 축산물을 생산하고 친환경축산‧동물복지를 연계하는 농장을 말하며 농장이 확대될수록 환경친화적인 건강한 축산물을 생산할 수 있다.

또한 가축용 조사료 자급으로 사료비를 절감하고, 아름다운 초지 경관을 활용해 휴식과 농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탄소흡수원으로 인정받는 초지를 확대 관리해 탄소흡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초지는 탄소격리능력이 우수해 온실가스 저감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미이용 초지의 현황 공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축산업 기반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