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부터 18일까지 모집

서귀포시 기당미술관과 소암기념관에서는 일상 속 문화예술 체험을 위해 2021년 하반기(10월~12월) 미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귀포시 기당미술관, 소암기념관에서는 시민들의 자기개발과 여가선용을 위해 미술관별 특색에 맞게 실기미술교육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기당미술관은 현대미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관심을 확장시키기 위해 성인들을 대상으로 수채화 및 유화 프로그램인 <기당미술관 서양화 살롱>을 운영한다.

평일반은 수채화 및 유화, 주말반은 수채화 강좌가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10월 6일(수)부터 시작된다.

소암기념관은 전통문화의 맥과 소암 현중화 선생의 예술혼을 이어가기 위해 <서예와 한국화 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예 강좌는 토요일, 한국화 강좌는 일요일 진행되며, 첫 수업은 10월 2일(토) 서예 교실부터 시작된다.

교육프로그램은 수업시간당 최대 6명으로 제한해 운영한다.

수강생 모집기간은 9월 14일(화)부터 18일(토)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각 미술관으로 방문 또는 전자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후에는 공개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최종 선발한다.

한편, 기당미술관과 소암기념관에서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상반기 미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총 48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자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