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바탕으로한 인공지능(AI) 교육 실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5일(토)부터 오는 10월 31일(일)까지 5주 주말 동안 인공지능(AI) 및 과학, 수학에 잠재 역량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AI 융합아카데미」을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5일(토)부터 오는 10월 31일(일)까지 5주 주말 동안 인공지능(AI) 및 과학, 수학에 잠재 역량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AI 융합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Newsjeju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지난 25일(토)부터 오는 10월 31일(일)까지 5주 주말 동안 인공지능(AI) 및 과학, 수학에 잠재 역량을 갖고 있는 고등학생 총 29명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 AI 융합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2021 청소년 AI 융합아카데미」교육과정은 인공지능(AI)의 다양한 개념들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학 원리를 기반으로 풀어서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 및 과학, 수학에 관심이 높은 도내 고등학생들이 효과적으로 인공지능(AI) 필수 개념과 원리를 체득할 수 있는 원리 교육은 물론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한 융복합적 문제해결력과 컴퓨팅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및 인공지능(AI) 역량 강화를 위해 고등학생 대상 AI교육 멘토링Ⅱ(10.23.~24.),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 융합 프로그래밍 과정(10.2.~11.13.)을 계속 진행해 인공지능(AI) 기초, 중급, 고급과정을 연계해 체계적인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키워드
#AI #인공지능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