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별 1사 2인 기준, 국내 왕복 항공요금 실비 지원

제주시는 수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자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규모의 전시회 참가 왕복 항공요금 실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출중소기업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국제규모의 전시회에 참가함으로써 수출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해외바이어와의 상담·계약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 및 판로를 조성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지원대상은 제주시에 본사 또는 공장(제조업)을 소재한 수출(희망)업체로, 1사 2인까지 국내 왕복 항공요금의 실비를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업체는 전시회 참가 일주일 전에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사업자등록증과 참가 증빙자료 등을 제주시(경제일자리과)에 제출하고, 전시회 참가 후 10일 이내 전시회 참가 결과보고서와 참가확인서 및 왕복 항공료 영수증 등을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올해 예산 소진 시까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관내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출중소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해당 사업으로 10개 사에 150만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