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교량 등 127개소 집중점검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매년 2~4월 중 모든 안전관리 주체가 참여해 안전점검・신고 및 캠페인을 전개하는 사회적 안전운동으로 2015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영향으로 8~11월 중 자치단체별 추진 일정에 맞춰 실시하고 있다.

시에서는 이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건축시설 및 공사현장, 생활・여가시설, 여성가족복지시설, 전통시장 및 교량 등의 다중이용시설 총 127개 시설을 선정해 소관부서 및 민간전문가와 합동으로 토목・전기・가스・소방・건축분야 등의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안전점검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3개월 이내 점검시설은 점검대상에서 가급적 제외했으며, 안전관리자문단 등 민간전문가와 합동 점검을 추진하는 한편, 점검결과에 대해 「안전정보 통합공개시스템」을 통해 공개해 시민들이 점검결과를 신뢰하고 주변 위험요인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에 서귀포시 관계자는 “실효성 있는 점검을 추진해 생활 속 안전위험 요소에 대하여 꼼꼼히 확인하고 추진과정에서 발견된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해소하여 시민 안전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