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여론형성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촉매제 역할

▲ 김태엽 서귀포시장. ©Newsjeju
▲ 김태엽 서귀포시장. ©Newsjeju

「인터넷 뉴스제주」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려운 여건임에도 도민과 함께 하는 언론으로서 지역의 미래비전 창출에 노력을 집중해 오신 남우엽 발행인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언론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건전한 비판과 여론형성에 있을 것입니다. 

그런 면에 비춰「정론직필, 인간중시, 평화복지 추구, 사회에 대한 봉사」라는 창간이념에 충실해온 뉴스제주의 존재 가치는 높게 평가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창간 때의 초심을 잃지 않고 지난 15년 간 지역의 건전한 여론형성과 공동체 발전에 촉매제가 돼 주고 있는 데 대해 거듭 격려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뉴스제주는「시민과 함께 가꾸는 새 희망 서귀포시」에 적극 힘을 실어 주면서 지역균형발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리라 믿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지금 우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매우 어렵고 엄중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 등으로 지역경제는 물론 사회 전 분야가 고충을 감내하느라 힘든 상황입니다. 

그렇지만, 이제 모두가 인내하고 함께 백신 접종 등에 힘을 모아 온 결과 차츰 극복의 과정으로 접어들고 있지 않나 합니다. 중앙정부와 방역당국에서 11월 이후 위드 코로나 프로그램을 언급하는 등 희망의 메시지가 들려오고 있는 것입니다.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뉴-노멀 사회로의 전환에 따른 철저한 대비책에 역량을 집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찾아온다는 믿음을 갖고 우리 서귀포시는 새로운 변화에 차근차근 대비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농수축산물 온라인 유통 플랫폼’인 「서귀포in정」을 발 빠르게 개설 성공적으로 운영 중에 있고, 새로운 관광산업을 선도하는 '웰니스 관광 상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서귀포형 뉴딜' 사업 발굴, AI(인공지능)활용 안심 돌봄 플랫폼 구축,‘스타트업 타운’조성 등의 선도적인 시책 발굴, 그리고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방역과 백신접종에도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뉴스제주 가족 여러분을 비롯한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합니다. 아낌없는 조언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창사15주년을 계기로 「뉴스제주」가 심기일전하여 더욱 알차고 올곧은 지역 언론으로 도약해 나가길 바랍니다. 

끝으로 뉴스제주의 무궁한 발전과 독자 여러분의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0. 09.
서귀포시장  김태엽.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