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에서 배포한 체류이민자 야간 한국어교육 안내문. ©Newsjeju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에서 배포한 체류이민자 대상 야간 한국어교육 안내문. ©Newsjeju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지선)는 재단법인 오리온재단(이사장 이경재) 지정기탁사업으로 ‘체류이민자 야간 한국어학교’를 오는 21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수업은 직장일로 학습 기회가 적은 구좌읍 결혼 이주여성과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한국어와 한국문화 초급2’과정을 50회기(100시간)로 문법과 어휘, 생활언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재)오리온재단에서는 2018년부터 구좌읍 다문화가족과 체류이민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왔다. 이 가운데 야간 한국어교육은 지난 3년간 170회기 1175명이 학습해 사회 적응을 도왔다.

이 외에도 센터에서는 오리온재단 지원사업으로 9월부터 ‘다문화 인식개선 사업’에 결혼이주여성 다문화이해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12월에는 ‘김장나누기’가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문의는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064-782-9301)로 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