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참여환경연대, 3명 국회의원에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중단 요구 
진상조사단 구성해 조사 나서달라 촉구... 이달 말까지 답변 요구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이날 제주도의회 정문 앞에서 오등봉 및 중부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환경영향평가서 동의안을 부결하라는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시위에 나섰다.
▲ 제주참여환경연대가 제주지역 3명 국회의원들에게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진상조사단을 꾸려 줄 것을 요구했다.

(사)제주참여환경연대가 제주지역 국회의원 3명에게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투기 비리 의혹을 제기하면서 조사를 촉구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20일 이들 3명의 국회의원들에게 사업 중단을 제주도정에 요구할 것과 민주당 차원에서 진상조사단을 구성해달라는 공개서한을 전달했다며, 이달 말까지 답변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현재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대장동 문제를 통해 우리나라가 토건공화국, 투기공화국, 비리공화국의 한가운데 있다는 사실을 절감했다"며 "대장동은 이제야 드러난 빙산의 일각일 뿐이고 제주에서도 오등봉과 중부공원에서 '민간특례사업'이라는 이름으로 '투기비리 게이트'가 펼쳐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지난 2016년 박근혜 정부 때 만들어진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은 토건공화국 부역자들의 먹잇감을 위한 사업이 분명하다"며 "원희룡 전 지사가 일몰이 되는 모든 공원을 매입해 도시공원으로 조성하겠다고 공언한 후, 일몰을 앞둔 1년 전 갑자기 두 곳의 공원을 민간특례로 개발하겠다고 태세를 바꿨다"고 적시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사업자와 제주시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힘든 '노예계약'을 했다는 사실도 드러났고, 공사비가 늘어나면 사업자의 이익을 보장해주기 위해 분양가를 높일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도 했다"며 "행정에선 공공성을 높이겠다고 말만 할 뿐 구체적 방안은 현재 전혀 제시돼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또한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적폐세력들이 부동산 개발에 기대어 국익을 갉아먹고 있다"며 "이들의 생존방식이 대장동을 통해 투영되고 있다. 이러한 부동산 공화국의 오명을 청산하지 못하면 미래가 없다"고 잘라 말했다.

그러면서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세 분의 제주지역 국회의원에게 이를 제안하고 수용 여부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겠다"며 "우선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 중단을 제주도정에 요청한 뒤, 현재까지 제기된 도시공원 민간특례사업에 대한 의혹을 철저히 조사할 진상조사단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나 중앙당 차원에서 구성해달라"고 요구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지금의 이 사업이 폭주하게 된 원인이 민주당에도 있다"면서 이달 말까지 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도의회의 다수를 점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이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통과시켜 준 데 따른 요구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