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가격 반영‧기업제품 홍보효과

▲ 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 화면. ©Newsjeju
▲ 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 화면. ©Newsjeju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정부시설공사의 설계 및 원가검토 시 확보한 견적 정보를 유사사업을 검토 중인 기관 담당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견적공유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견적서를 등록·열람할 수 있으며 견적서와 추가 설명자료도 함께 등록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설계단계에서 자재·공법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발주기관, 설계사, 건설사는 견적공유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자재의 가격과 정보를 손쉽게 비교·검색이 가능하고 중복견적 요청도 줄일 수 있게 됐다.

제품생산 또는 전문 기업은 견적서 등록 시 카탈로그, 시공도면, 시공설명서 등 홍보자료도 함께 등록함으로써 제품과 기업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그동안 가격이 공표되지 않은 시설자재·공법은 조달청 담당자가 자재생산 또는 전문 기업에 직접 연락해 견적서를 해당 공사에만 제한적으로 활용해왔다.

백승보 시설사업국장은 “견적공유시스템은 다양한 시설자재 가격 및 제품정보를 담아 적정 가격을 고민하는 발주기관과 관련 기업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다 합리적인 공사비 산정과 관련 기업의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