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21일 집무실에서 제주아트센터 운영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Newsjeju
▲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21일 집무실에서 제주아트센터 운영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Newsjeju

안동우 제주시장은 지난 21일 집무실에서 제주아트센터 운영위원회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했다.

제주아트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은 ‘제주아트센터 설치․운영 조례’에 의거, 임기 만료에 따라 이뤄졌다.

위원은 위원장 포함 9명 이내로, 당연직 1명(제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 및 전문 위원 위촉직 8명이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임기 2년으로 2023년 10월까지다.

운영위원회 주요 기능은 △제주아트센터 관리 및 운영계획에 관한 사항 △주요 공연 유치에 관한 사항 △사용 허가에 대한 사항 △그 밖에 도지사가 심의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이다.

또한 문화예술 활성화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공연 심의 및 자문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에 안동우 제주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공연이 축소되고 위축돼 안타깝다”며 “이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춰 다양한 공연문화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참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위원장은 위원회 첫 회의 시 호선으로 선출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