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jeju
▲ ©Newsjeju

 

서귀포시 총무과 성은숙

우울하면 좀 어때.

내 마음 다치지 않게. 마음에 지지않는 용기. 미움받을 용기.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2인조.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좋은 사람에게만 좋은 사람이면 돼.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서귀포시청 행정자료실에서 선정하여 전시하고 있는 책 제목들의 목록을 나열해 보았다.

서귀포시청 행정자료실에서는 바쁘게 살아가는 시민들이 책 한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특정 주제를 선정하여 전시하는 북 큐레이션을 진행해 이용자와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책 읽는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귀포시청 행정자료실은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시청사 별관 1층 북카페와 연결된 공간에 자리잡고 있다.

서귀포시의 역사·문화 등 향토자료, 학술용역자료를 비롯한 행정자료뿐만 아니라 국내외 신간을 포함한 시민의 희망 도서 등 2만 권의 다양한 책을 소장하고 있다.

또한 원하는 자료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도서관처럼 대출도 가능하다.

10월과 11월에는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쉬어가는 시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 인간관계와 심리”를 주제로 한 책들을 선정하였다.

어느 도시의 서점 운영가는 “ 책 한권을 다 읽어야 독서가 아니다. 기억에 남는 좋은 문장 하나를 만나는 것만으로도 독서일 수 있다. ”고 “ 했으며 빌 게이츠는 ”오늘 나를 존재하게 한 것은 바로 우리 마을의 도서관이었다. 하버드 졸업장보다 더 소중한 것은 바로 책을 읽는 습관이다. ”라고 말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 도시는 시민의 발길 닿는 가까운 곳마다 도서관과 서점이 있다.

이 가을이 가기 전에 서귀포시청 행정자료실을 찾아 마음의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

여러분의 인생을 바꿀 한 권의 책 속에서 좋은 문장, 좋은 페이지를 만나게 될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