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대학교. ©Newsjeju
▲ 제주대학교. ©Newsjeju

제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방선옥)는 제주대학교로부터 제11대 제주대학교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를 위탁받아 오는 11월 25일에 선거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선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투표로 치러진다. 당일 오전 8시부터 3시간 동안 1차 투표를 시작해 오후 6시에 결선 투표를 마감할 예정이다. 2차 투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1차나 2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 후보자가 있는 경우엔 이후 투표가 진행되지 않고 종료된다. 즉,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나오면 2차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그대로 선거가 종료된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간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 4층 대강당에서 이뤄진다. 선거운동기간은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이다. 이 기간 중에만 선거공보나 선전벽보, 소형인쇄물, 전화 또는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지지 호소 활동을 전개할 수 있으며, 합동연설회 및 공개토론회도 개최할 수 있다.

선거권자인 교원이나 직원, 조교, 학생선거인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선거인명부를 열람하고, 선거인명부에 오기나 누락 또는 자격이 없는 자가 등재돼 있는 경우엔 제주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에 서면으로 이의신청할 수 있다.

제주시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이전과 달리 온라인 투표로 실시되는 만큼 온라인 투표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안내해 선거인의 권리 행사에 혼란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