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6학년 대상, 11월 2일부터 선착순 접수

제주시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에서는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과학실험’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책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습득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과학적 현상과 원리에 관심을 가져 탐구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된다.

과학실험은 초등학생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일요일 송주희 과학탐구 강사와 함께 줌(ZOOM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1강: 우드크래프트 전갈자리 ▲2강: 슈팅글라이더 ▲3강: 착시 현상 ▲4강: 팔의 움직임 ▲5강: 친환경 물질 오호 ▲6강: 창작 자동차 만들기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1월 2일부터 「책섬, 제주」홈페이지(http://woodang.jejusi.go.kr/) ⇨ 프로그램 ⇨ 사전 신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시대에 어린이들이 집에서도 체험 가능한 과학교실을 운영해 책과 연계해 과학지식을 배우고 탐구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과학실험’ 포스터. ©Newsjeju
▲ ‘온라인으로 함께하는 과학실험’ 포스터. ©Newsjeju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