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남도서관은 ‘2021 어린이 독서토론 교실’프로그램을 의귀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운영했다. ©Newsjeju
▲ 제남도서관은 ‘2021 어린이 독서토론 교실’프로그램을 의귀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운영했다. ©Newsjeju

제남도서관(관장 황정식)은 관내 학교와 연계한 독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2021 어린이 독서토론 교실’프로그램을 의귀초등학교 5학년 교실에서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양연실(하르부타토론교육사) 선생님의 지도로 의귀초 5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오는 8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운영되며, 그림책을 함께 읽고 다양한 토론기법에 따라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공유해보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첫 시간에는 토론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엄마에게』(서진선 글, 그림)를 읽고 남북분단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으며 포토 스탠딩 토론 및 모둠 문장 만들어 토론하기 등 함께 나눈 생각을 모으고 정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관내 학교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해 책 읽는 지역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