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5일 개최되는 평준화 일반고 신설에 따른 토론회 참가 접수가 조기에 마감됨에 따라 토론회를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고교 신설 토론회는 이날 오후 2시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당초 토론회 참가자를 99명까지 제한하고 사전참가 신청을 접수받았으나, 2일만에 마감됐다.

이에 제주도교육청은 도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제주도교육청의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etmsgB4sO_0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하기로 결정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고교 신설과 제주 미래 교육에 대한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참여와 공유의 장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의견과 제안들을 폭넓게 반영하면서 고교 신설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론회는 주제발표와 지정토론, 청중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주제발표는 김대영 제주대학교 교수가 맡으며, 지정토론자에 김형훈 미디어제주 편집국장과 이한근 제주고총동창회 직전 수석부회장, 김연수 제주특별자치도학부모회장연합회 이사장, 고경수 서귀포고등학교 교장, 박희순 제주도교육청 정책기획실장 등이 참여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