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별빛누리공원, 레비의 천문학 온라인 교실 운영

▲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마련한 '레비의 천문학' 프로그램. ©Newsjeju
▲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 마련한 '레비의 천문학' 프로그램. ©Newsjeju

제주별빛누리공원은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천문학 교육 과정인 '레비의 천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초등학생들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온라인 채널로 진행된다. 수업은 특이천문현상 테마를 가지고 제작한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진행되며, 우주여행 중 지구로 불시착하게 된 제주별빛누리공원 외계인 캐릭터 '레비'와 지구 친구들인 '지기와 구스리'가 나와 천문학 지식을 전달하게 된다.

애니메이션은 주로 달과 별자리에 관한 것들이다. 달의 탄생부터 날마다 바뀌는 달의 모양 변화, 황도12궁, 계절 별자리에 대해서 배워본다. 각 영상은 15분 정도의 분량이며, 체험교구(달의 위상변화 알아보기, 생일 별자리 무드)를 만들어 보는 실습 동영상도 포함돼 있다.

체험교구는 교육 신청시 드라이브 스루 또는 택배로 받아볼 수 있다. 드라이브 스루로 수령할 시엔 에코백이 추가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지만 저학년은 부모의 도움이 필요하다. 교육 신청은 11월 16일 오후 2시부터 제주별빛누리공원 홈페이지 행사 및 교육신청 게시판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교육 수강료는 1인 1만 원이며, 가족이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키트와 기념품이 포함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