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금연교실 운영. ©Newsjeju
▲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금연교실 운영. ©Newsjeju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송순오)는 관내 중ᐧ고등학교 흡연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5주간 청소년 금연교실을 집중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금연교실은 흡연의 유해성 및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이 조기 금연에 성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전문 강사를 위촉해 주1회 5주간 진행하는 전문금연교육 프로그램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금연 동기 강화를 위해 자기소개를 통한 친밀감 형성, 뇌구조알기 및 작은 습관 만들기 등의 자기 탐색, 미래비전 설계하기, 금단증상과 극복방법을 탐색하는 대안 찾기, 건강한 생활 습관 만들기 및 금연서약서 작성하기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효과 분석을 위해 사전ᐧ사후 설문 조사 및 만족도 조사를 함께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청소년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흡연예방교육 및 캠페인 등 청소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청소년 금연교실을 희망하는 학교에서는 동부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