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2일까지 실시

제주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

제주에너지공사(사장 황우현, 이하 ‘공사’라 함)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이하 ‘REC Renewable Energy Certificate’라고 함) 매입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REC는 한국형 RE100(이하 ‘K-RE100’라 함)의 대표적 이행 수단 중 하나로, 공사는 최근 ESG 경영과 신재생에너지 사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K-RE100은 전기소비자가 재생에너지 전기를 선택적으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전기소비자는 해당 신재생에너지 사용 실적을 활용해 수출이나 마케팅 등에 이용하기도 한다.

주요 이행수단으로는 △자체건설 △외부구매 △지분참여 △녹색프리미엄 △제3자 PPA 등이 있다.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는 K-RE100 제도를 통해 새로운 REC 수요처 확보로 REC 가격안정화를 기대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최근 REC 가격하락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규모 마을 풍력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것”이라며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에 대한 주민 수용성 제고와 RE100 수요업체의 K-RE100 이행으로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입찰 물량은 2021년에 발전된 3만 7000㎿h 수준으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의 배출량 보고 및 인증에 관한 지침』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실적으로 인정된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