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우 제주시장, “어려운 이웃들을 내 가족이라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살펴주시길 당부”

▲ 안동우 제주시장은 29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해 예비위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Newsjeju
▲ 안동우 제주시장은 29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해 예비위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Newsjeju

안동우 제주시장은 29일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위원 역량 강화 교육에 참석해 예비위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에는 각 읍면동장이 추천한 예비위원 80여 명이 신규 역량 강화 교육을 받았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열린 해당 교육에서는 제주관광대학교 권정미 교수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해결방안에 관한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를 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통장, 복지 관련 종사자 등 지역복지에 열의와 관심이 있는 주민들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 2016년에 출범해 현재는 523명의 위원이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 중이다.

협의체의 역할은 지역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위기가구 발굴, 지역 보호 체계 구축, 복지자원 발굴 및 연계 등이다.

이 자리에서 안동우 제주시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어려운 이웃도 내 가족이라 생각하며 보살펴주는 역할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행해주시길 당부드린다”면서 “행정에서도 복지 사각지대에서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좀 더 사려 깊은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기는 올해 12월까지 2년간의 임기를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