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가 궁금하다면 워크북을 보라
고교학점제가 궁금하다면 워크북을 보라
  • 김명현 기자
  • 승인 2021.12.0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도내 중학생들에게 워크북 개발해 보급

제주도 내 중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관련 자료 워크북을 제작해 배포에 나섰다.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8월부터 고교학점제와 중학교 진로 및 진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개발위원으로 위촉해 현장 교원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거친 뒤 워크북을 제작했다.

'중학생을 위한 징검다리 고교학점제 워크북'은 중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고등학교 생활을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지난 2일부터 보급되고 있다.

이번 워크북은 고교학점제를 Q&A 식으로 쉽게 풀이하고, 카드게임 및 간이다중지능검사로 자신의 진로를 고민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사전 안내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선택과목 안내, 수강신청 방법 및 유의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제주도교육청은 중학교 기말고사 이후 학년말 자기 개발시기에 창의적 체험활동 및 진로·진학 프로그램 등으로 활용하도록 총 2만 8000부를 제작해 도내 중학교 45개교, 교육지원청 등에 보급할 계획이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