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중앙고 정용택 학생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공개채용에 7급 일반행정으로 최종 합격했다. ©Newsjeju
▲ 제주중앙고 정용택 학생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의 공개채용에 7급 일반행정으로 최종 합격했다. ©Newsjeju

제주중앙고등학교(교장 최범윤) 3학년에 재학 중인 정용택 학생이 2021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7급 일반행정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했다. 

정용택 학생은 제주중앙고등학교에 입학 후 공기업 취업을 목표로 1학년 때부터 학교 취업지원부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취업동아리에 적극적으로 참가해왔다. 컴퓨터활용능력, 한국사, 전산회계, 전산세무, 전산회계운용사, FAT, ERP, 기업회계, SMAT 등 총 14개의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공기업 필기시험에 대비하여 NCS 과정을 집중적으로 준비하며 취업역량을 키워나갔다. 

또한, JDC 공개채용에 지원하기 위해 학교에서 지원하는 자기소개서 및 취업면접대비특강을 들으며 실전연습을 하였고,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 NCS 필기시험, 인성검사와 면접심사 과정을 통과했다. 오는 12월 13일에 첫 출근하게 된다.

정용택 학생은 “학생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학생 개인마다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시고 많은 지원을 해주시는 학교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 후배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여 자신이 선택한 꿈을 꼭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제주중앙고등학교 최범윤 교장은 “학교 취업지원부의 맞춤형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코로나 19로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JDC 공기업 7급 일반행정 최종합격이라는 의미있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교를 통해 더불어 성장하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주중앙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산회계, 한국사,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펀드투자권유대행인, NCS 채용 대비반, 취업캠프, 취업 맞춤형 특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