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집중 신청기간 내년 1월 3일부터 28일까지 운영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4대 중증 질환 학생이 2021년에 납부했으나 미신청한 비급여 진료비 등에 대한 마지막 집중신청기간을 2022년 1월 3일부터 28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암, 심·뇌혈관, 희귀 난치성질환 등 장기 치료를 요하는 질환 학생이다. 해당 질병의 치료를 위해 학교를 유예 또는 휴학한 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1인당 연 300만 원 한도 내에서 온라인 수강료, 예체능 학원비, 비급여 진료비, 체재비 등 본인이 원하는 항목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국비지원 의료비 사업 또는 타 난치병 질환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경우엔 중복지원이 안 된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보호자는 진단서와 의사소견서, 각종 납부영수증 등을 구비한 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신청양식을 작성해 안전복지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혹은 이메일(carejejuedu@korea.kr)이나 우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비대면 신청(이메일, 우편)을 권장하고 있다.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저작권자 © 뉴스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